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 애즈 전환값이 뻥튀기가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2025.06.20 13:12

MyDimo

조회수 42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초보 마케터입니다.

메타, 틱톡, 구글 3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일날까지는 전환값이 실제 구매된 데이터와 그렇게 큰차이 없다가(차이가 있을 때도 있습니다),

다음 날이 되면 매우 심해집니다. 분명 전날 ROAS 200%로 끝났던 캠페인들이 다음날에 800%까지 올라가있으니 매체 비중 조절하기가 참 애매해집니다.


구글은 지연 전환 및 노출 특성상 다른 매체랑 전환 중첩이 있는지라 그럴 수도 있다 생각합니다만, 요새 좀 과하다고 느껴집니다.

무엇보다 클릭 이후 다른 날에 전환되면 실제로 카페24 관리자 상에서 구매가 더 늘어야하는데 그것도 아니고요. 열심히 추적해봐도 그냥 자기 혼자 전환값이 쑤욱 오릅니다.


직전 다녔던 회사들에서도 어렴풋이 느꼈습니다만... 실제로 제가 담당을 하니 더 심하게 느껴지네요.

혹시 저와 같은 사례를 겪는 분들이 있으실까요? URL 파라메터를 일일히 지정해서 추적을 하는 것도 힘들 것 같은데... 역시 그냥 타사와 중복 노출돼서 매체끼리 서로 자기들 전환이라고 판단해서 그러는 걸까요?


메타, 틱톡은 괜찮은 것 같은데 구글이 혼자 심하네요.

참고로 실적최대화 1개, 디맨드젠 1개만 운영중입니다.


경험 있으신 분들 있으면 고견 부탁드립니다 ㅠㅠ

구글애즈구글광고구글
목록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MyDimo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