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네이티브앱이었는데 최근 쇼핑 확장을 위해서 쇼핑만
하이브리드앱으로 확장해서 운영하는 플랫폼입니다.
저는 콘텐츠 마케터라 네이티브앱의 설치/가입 광고부터
이후 쇼핑의 구매전환 광고까지 모두 대행사 한곳에서 통합으로 진행 중입니다.
추가로 아직 자사몰 매출이 낮아 스마트스토어도 쇼핑검색, GFA까지 대행에서 진행해 주시고 계시고요.
궁금한 것이 앱 설치, 가입 광고와 앱/웹 관계없이 구매 광고,
스마트스토어까지 한곳의 대행사를 통해서 진행하다보니 어떤 곳은 앱 광고에 특출하고
어떤 곳은 광고 세팅은 해주시는 앱 효율은 CPA도 안 보시는 등...
통합적으로 다 잘하시는 곳은 없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데
혹시 앱 설치/가입 광고 따로, 쇼핑 광고 따로, 네이버광고 따로
보통 이런식으로 진행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내부 인력이 저 한명이라 이럴 경우 대응하는 것도 한계가 있을 것 같기는 한데
최근 상사께서 맘대로 바꾸신 업체가 효율이 너무 엉망이라 모든 kpi가 무너지고 있어서
더 늦기 전에 대응하고 싶어 다른 업체분들은 어떻게 운영하고 계신지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