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웹디자이너인데.. 어쩌다보니 온라인팀 소속으로
마케팅까지 맡게 되어서 네이버 광고도 진행하고있습니다.
현재 카페24에 등록된 상품을
DB URL이 실시간으로 수신되는 방식으로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에 연동 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고있습니다.
이렇게 진행했을때 쇼핑파트너센터에서 CPC 수수료가 차감되고
쇼핑검색광고도 따로 광고비용이 지출되는데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지않아도 광고 효율이 꽤 나오더라구요..
오히려 쇼핑검색광고는 구매전환이 잡히지않던데
파트너센터에서 상품을 노출시키는 원리가 뭘까요?
파트너센터에서 반응이 있는 상품을 쇼핑검색광고로 광고를 더 돌리는게 맞을까요?
(추가질문)
전에 자사몰 할인이벤트를 홍보할때 쇼핑검색광고를 같이 진행했었는데
갑자기 노출불가한 상품이라고 뜬 적이 있었습니다.
카페24 내에서 카테고리가 추가되거나 상품 가격이 변동되면
쇼핑검색광고에서 노출이 불가해지기도 할까요?
이해안되는 부분있으시면 댓글 지적 부탁드립니다.
짧은 지식으로 공부하고있어 부족한 부분많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