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팅 고수님들 저는 한 뷰티 회사 마케터입니다.
제가 구글이랑/메타 위주로 광고를 집행하다보니, 네이버를 처음 맡게 되었는데요
뭐.. 소재 등록이나 어느정도 시스템은 어떻게 진행되고 세팅하는지 까지는 알겠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신규 광고 세팅을 맡게되어 고수님들은 어떻게 운영하고 계시는지 자문을 구하고자 글을 써봅니다.
먼저 제품은 여성 뷰티 제품이라 성별타겟은 안해도 될 것 같고 (타 매체 여성 클릭률이 월등히 높음)
일 예산은 적습니다.. (4만원 , ROAS 확보 후 증액 가능)
이렇게 제약이나 성과 압박도 조금 있는 편이라 최대한 많은 답변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Q. 캠페인을 나눌 때 (전환/트래픽) 2개 모두 처음부터 테스트 하시는지
-> 제 생각은 아직 아무런 데이터도 없는 상황에서 전환 캠페인을 만들다기보다는 트래픽 모수를 쌓고, 전환 소재중점으로 이미지 베리 등을 진행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의견이 궁금합니다.
(* 만약 트래픽만 테스트 하면 몇 일 정도 확인하여 전환 캠페인에 추가하시는지도 부탁드리겠습니다! )
Q. 소재 테스트 기간은 어느정도로 잡고 계시는지
Q. 예산이 적어 저는 연령대 정도만 나누고 테스트 하려는데 어떻게 운영하시는지
-> 다른 고수님들 글도 읽어봤는데 아무래도 제 경우에는 에산이 적다보니 타겟을 많이 나누는 것이 굳이..? 노출도 적어질 것 같고 해서... 나누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마케팅에 정답은 없지만, 여러분들은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