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팅 고수 여러분
저는 한 이커머스 마케팅 담당자입니다.
다른 매체는 광고비 대비 효율이 괜찮게 나오는 것 같은데 구글만 유독 ROAS 편차가 심한 것 같아
계정이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어서요...
문제
저희 제품은 2종류가 있습니다.
1번 제품 - 다이어트 관련 소구로 시즌성(겨울)에는 당연히 매출이 안나와 예산 대폭 감액
2번 제품 - 같은 마사지기지만 운동효과 소구 소재가 효율이 잘 나와 겨울에도 매출이 좀 나오는 편 (현재 예산 중점 캠페인)
이렇게 2번 제품으로 구글 유튜브 / pmax 광고 집행 중입니다.
다만 구글 매체가 어드민 ROAS는 100~130% 나오는 편이나, 카페24 접속통계 확인시 2~30%대로 밖에 광고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타 매체 효율소재 테스트, 캠페인 최소화 (이전에는 소재 추가할 때마다 캠페인 추가함)
구매고객 제외(객단가가 있는 편) , 중복노출 제한 (일 30회) 해볼 수 있는 방법은 전부 해봤지만
ROAS 개선이 안되네요...
때문에 구글 예산 변경을 많이 하면 머신러닝 영향도 있는거 아는데도 효율이 계속 저조하니까
예산을 계속 줄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궁금한점
1. 어떻게 하면 광고가 개선이 될까요?
-> 효율이 좋은 소재도 갑자기 효율이 저조해지면 어떻게 대처하시는지..
2. 캠페인 일 예산은 보통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 EX 일 예산 20만원 걸어두었는데 7일 효율 상승시 ~얼마 증액 , 저조시 ~얼마 감액
3. 제가 또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없을까요??
제가 미처 적지 못했던 부분이나 궁금한 점 언제든지 환영입니다ㅠㅠ
구글 광고 고수님들 답변 한번만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