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타 소재별 균등 노출 관련하여 문의 드립니다!
간단한 배경을 설명드리자면
1. 저희는 A상품-소재1 / B상품-소재2 / C상품-소재3 각각 다른 판매상품/각각 다른 유형의 소재를 준비합니다.
2. 해당 상품 3종은 모두 '12월 프로모션' 에 해당하는 상품으로, 소재 3종을 모두 동일한 광고 그룹 내 셋팅하여 운영합니다 ( * 단 소재별 랜딩은 모두 다릅니다 )
3. 메타 최적화 기능에 의하여.. 당연히 소재 3종 중 하나의 소재만 노출/비용 소진이 원활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4. 저는 하나의 소재만 노출되는 것이 아닌, 전체 소재가 모두 균등하게 노출되어 상품별 관심도를 파악하고 / 판매 효율을 높이고 싶어 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현재 셋팅 방법( 소재 3종을 동시에 한 그룹에 셋팅 )하는 것이 아닌,
각 소재(상품)별로 광고그룹을 나누어 설정한 뒤, 성과가 저조한 소재의 경우에는 OFF 하는 방법밖엔 없을까요..?
이렇게 되면 신규 광고그룹 생성으로 머신러닝 재학습이 매번 필요할텐데.. 비효율적인 방법 같아 고민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