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에서 쇼핑검색 광고만 진행 중이며,
쇼핑검색 광고 그룹화를 통해서, ROAS를 높이고 싶습니다.
마케팅은 거의 해본적이 없어서, 어디 물어볼 곳이 이곳 밖에 없다는 생각에 ㅠㅠ
10월 ROAS는 200% 정도 나왔으며, PC로만 진행 했습니다.
대행사를 11월에 선정 후 대행사가 모바일 및 광고 세팅 후
성과가 50%대로 떨어지고, 광고비도 하루에 5000원에서 10000원정도 나오던게
3만원에서 4만원 정도로 나오고 PC 노출 구좌로 구입이 되는 판매는 0으로 바뀌어서
모바일은 OFF하고, PC로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처음에 광고 그룹화를 할때, 저는 광고 노출 순위별로 나눴습니다.
노출 구좌에 따라서, 순위가 비슷하다는걸 확인하고(EX : 네이버 쇼핑 -PC 평균 10위 / 네이버 쇼핑 카탈로그 추천- PC = 평균 2~3위)
A-그룹 = 1200원으로 순위가 3위 이상
B-그룹 = 1400원으로 순위가 3위 이상 이렇게 나누었습니다.
이렇게 한 이유는 순위가 높아야 노출이 되고 ROAS 등등 데이터가 나올거라고 생각하고 진행중입니다.
이런 그룹 화가 맞는 건지 궁금합니다.
2. 아래 그림대로 점차 세세하게 그룹화를 하려고 합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그룹화를 하고 계신지 궁급합니다.
3. 그리고 광고그룹에서 남/여 그리고 연령층 별로 광고를 세팅하는게 없는데
성병 연령층으로 광고그룹은 어떻게 만들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