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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광고 CPC 상승에 대한 문의

2024.10.25 10:57

멍슈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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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메타 광고에 입문한 새내기 마케터+영상제작자 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어 아래와 같이 문의글 드립니다!

선배님들의 고견 부탁 드립니다.



-현 상황-

저희 회사가 메타 광고를 시작한지 이제 막 한 달이 되었는데요.

한 달이 되어가는 시점에 일 메타 광고비 소진액은 250~300만원 정도 되고 있습니다.


하루에 영상을 2개씩 만들어내기 때문에 소재가 굉장히 많이 나오는데요.

소재가 나올때마다 캠페인을 새로 파서 캠페인 1개당 영상소재 1개씩 배정하여 6만원씩 테스트를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24 UTM 기준으로 성과 측정하여 하루에 두 번씩 20%씩 증액하고 있구요.


이렇게 하다보니 빠르게 광고비 증액을 해 나갔는데요.

그런데 3주차부터 CPC가 급격히 상승하여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초기엔 전체 cpc 평균이 1400~1500원 정도여서 광고 효율이 UTM기준 130% 정도 나왔는데요.



그런데 3주차 정도가 지나고 나서 부터

갑자기 전체 평균 CPC가 1800~1900원까지 올라가더니 광고 효율이 무너지더라구요.


여러 글들을 찾아보니

동일 상품에 대한 다량의 캠페인(소재)를 진행하다보니 캠페인끼리 비딩해서 CPC가 올라가는거다 라고 얘기하시는 분도 있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저희의 지표를 살펴봤을때 꼭 그 이유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만약 이게 맞다라고 한다면 캠페인이 10개가 넘어가던 2주차부터 무너졌어야하니까요.


여기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0. 캠페인 갯수 때문에 CPC가 올라가는 걸까요?


1. 하루 2개씩 소재가 나올때

캠페인 1개당 소재 1개를 배정해서 여러 캠페인을 운영하는 게 맞을까요?? (캠페인 타겟은 모두 동일합니다. 동일 제품이기 때문)


2. 다른 운영법이 있다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3. 어떤 분은 ABO 세팅해서 소재끼리 비딩 시켜서 살아남는것만 캠페인 파라 이렇게 얘기하시는데 제 짧은 경험으로는 이렇게 했을 때 한 소재에 금액이 몰리는 경우가 많아서 제대로된 소재 효율? 체크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자금이 충분하다면 지금처럼 캠페인1개-소재1개 진행해도 괜찮을지요.


4. CPC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조언 부탁 드리겠습니다.


5. 메타 월광고비 2~3억씩 쓰시는 분들은 1개의 상품에 몇개 캠페인 정도를 운영하셨나요??


소중한 고견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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