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m에서 구글애즈 관련 설치하는 스크립트가 보통 이렇게 3개 있는 것으로 압니다.
현재 전환 링커와 구글애즈 리마케팅 태그는 심어져 있습니다.
구글애즈에서도 전환이 잡히긴 잡힙니다.
문제는, 구글애즈 에서는 전환이 1건 잡혔는데, ga4에서는 15건이 잡혔습니다.
소재 이슈로 아예 노출이 되지 않은 캠페인도 ga4에서는 전환이 잡혔습니다.
구글애즈 고객센터 말로는 그냥 광고 반응하지 않고 해당 utm으로 유입되서 전환 발생해서 그런 거 같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혹시 제가 구글 전환 추적 태그를 설치 하지 않아서 문제가 발생한 건지 궁금합니다.
저기 있는 구글 전환 추적 태그를 설치했을 때 달라지는 점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p.s 전환은 gtm으로 확인하고, ga4로 가지고 왔고, 그거를 또 구글애즈로 가지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