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GDN AB테스트 준비 중, 기존 pmax 캠페인과 새로운 캠페인 생성 시 효율 차이

2024.04.30 16:51

찬라난

조회수 82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이번에 회사에서 구글광고를 담당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회사는 기존 구글광고를 진행하고는 있었으나 기존 담당자에게 도움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라 제가 혼자 해야하는 상황인데요. 문제는 제가 구글 광고에 대해 전혀 지식이 없다는 점입니다. 업무 배정 후 나름 공부를 하고는 있는데 아직 뭐가 뭔지도 잘 모르겠고 혼자 결정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 도움을 구하고자 합니다.


우선 제가 진행하려는 광고는 GDN 이미지 광고이고 제작한 여러 이미지 중 가장 반응이 좋은 것을 찾기 위해 AB테스트를 진행하려 합니다. 여러 전환이 있지만 우선 사이트 방문을 1차로 두고 광고를 진행하려 하는데요. 


기존에 진행중인 캠페인 광고(pmax)가 있는데 이 캠페인 광고에서 새로운 광고그룹을 만들어 AB테스트를 진행하는 것과

새로운 캠페인을 만들어 AB테스트를 진행하는 것 중 어떤 방법을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제가 고민이 되는 점은 pmax 가 찾아보니 실적최대화를 위한 캠페인이기도 하고 운영중이던 광고이니 어느정도의 최적화가 이뤄졌을 거라는 판단이 들지만 오히려 그 점 때문에 AB테스트에 영향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AB테스트에 사용되는 이미지들은 기존 광고랑 별개로 진행하려 하는 거라서요.


해서 기존 캠페인에서 AB 테스트를 진행하는 게 좋을지 아니면 새로운 캠페인을 만들어 진행하는 게 좋을지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요약>

1. 기존 퍼포먼스맥스(pmax) 캠페인 진행 중

2. 새로운 이미지 광고를 진행하며 AB 테스트를 진행하고 싶음

3. 이때 기존 pmax 캠페인에서 AB테스트를 진행하는 것과

4. 새로 캠페인을 만들어서 진행하는 것 중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가


제가 너무 퍼포먼스맥스 광고가 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런 경우 어떤 방식으로 광고를 진행하는게 나을지 조언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GDN캠페인AB테스트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