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입 초보 마케터입니다.
구글 디스플레이(반응형)으로 광고 운영중인데, 선임이 운영중이던 계정을 이어받았습니다.
보고서를 작성중인데 전에 운영한 데이터 대비 전환수는 감소하고 전환당 비용은 증가하며,
성과가 개선되지 못했습니다.(노출수와 클릭수는 증가하고 cpc는 감소했으나, 전환값과 전환당비용 데이터가 눈에띄게 나빠졌습니다)
[데이터 값]
전월 : 노출수 219,607회, 클릭수 3,016회, 클릭률 1.37%, 평균클릭비용 213원, 총소진비용 643,079원, 예약 전환 발생 : 75회, 전환당비용 5,500원
당월 : 노출수 295,848회, 클릭수 3,872회, 클릭률 1.31%, 평균클릭비용 193원, 총소진비용 746,755원, 예약 전환 발생 : 44회, 전환당비용 16,972원
[세팅 값]
전월 세팅값과 달라진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캠페인 목표 : 웹사이트트래픽 > 리드
2. 캠페인 새로 생성 : 소재 단에서 나눠 2개의 소재로 운영(캠페인1 - 광고그룹1 -광고소재2)
3. 타겟팅은 동일 (지역 반경 10km 타겟팅, 잠재고객세그먼트/키워드/주제 타겟팅, 최적화타겟팅)
4. 입찰전략 동일(전환수 최대화)
5. 캠페인 일예산 : 15,000 -> 52,000
전환수가 낮아진 이유를 어떻게 분석 할 수 있을까요?ㅜㅜ
또 차월에 어떻게 세팅 전략을 갖고 갈 수 있을까요?
고수분들의 노하우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