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수선배님들 ㅠ
네이버 쇼핑광고를 홀로 세팅해봤는데 3-4위 안에 입찰가를 설정하면
말도 안되게 비싸더라구요;;;;
근데 그거에 맞춰서 막 7천원 이렇게 설정해놓았을때 문제가 게중에서
완전 소형 키워드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분도 그렇게 비용이 나갈꺼잖아요..?
그래서 큰 키워드를 제외키워드로 다 해놓으면 입찰가가 많이 내려가지지 않을까 했는데
그대로... 더라구요??? 왜 그럴까요??ㅠㅠ
가설1. 어차피 가장 큰 키워드의 비용구조를 따라가는데, 내가 놓친 큰 키워드가 있다
가설2. 제외키워드 반영되는데 하루-이틀걸린다. (제외키워드 설정후 6시간 지났는데도 입찰가 그대로..)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