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구글애즈 디스플레이 광고(전환)진행중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몇가지 있어, 이렇게 글 남겨봅니다.
"구글애즈 광고 시작은 2023.06~부터 진행하였으며, 주 목표는 DB수집(전환)을 목적으로
진행중에 있습니다.
일 예산은 디스커버리(리드) 30만원 집행중에 있으며, 타켓 CPA 단가는 28,000원으로 진행중에
있습니다."
1. 가장 큰 문제점중 하나는 DB수집(전환)이 평균 30만원 사용시, 몇개정도 DB가 들어오는게 적절한지..?
2. 주말에는 시간대를 잘 나누어서 비용이 잘 돌아가는대, 평일에는 오전 6~7시에 광고
비를 모두 소진합니다. (평일 : 오전 6시 광고 시작 / 주말 : 오전 10시 광고 시작)
3. 현재 타겟범위(발생 가능한 주간 노출수) 1억 ~ 5억명 수준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가전제품, 식기세척기, 소형가전, 휴대전화, 가사용품, 정수기, 최근 결혼함 으로 설정함)
광고비가 1시간안에 모두 소진되다보니, 평일에는 DB수집(전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더라고요.
어떻게하면 시간대를 잘 나누어 집행을하는지에 대해 너무 궁금합니다.
현재 조치 사항으로는
1) 광고 일정 (변경) : 09시로 변경 "기존과 동일하게 1~2시간내 모두 소진"
2) 타겟 CPA (변경) : (기존) 3.3만원 -> (변경) 2.8만원
2가지 사항을 변경 했는데, 기존 광고와 변화가 없습니다.
어떤 부분을 조치해야 할지 의견 여쭙니다.
질문1. DB 수집 광고 집행시, 예산 수준은?
질문2. 평일 오전 광고 집행시, 1~2시간 안에 모두 소진 되는 문제?
질문3. 타겟 CPA 금액 축소 or 현 타겟범위 축소?
- 타겟범위 축소시, 예상범위 수준은 얼마가 적절한지?
- 타겟 CPA 금액 축소 / 현 타겟범위 축소 : "두가지 변경 or 한가지만 변경 이 맞는지?"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꾸벅)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