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경쟁사 또는 크롤링의 CPC 광고 클릭이 의심됩니다.

2023.12.05 11:19

신돌이

조회수 417

답변 5

채택률

  • 질문
  • 채택
90%

안녕하세요. 저희는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체이고 네이버에 스마트스토어로 CPC 광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업계특성상 CPC단가가 굉장히 비싼편인데요. 

초기엔 그런일이 없었는데 최근 브랜드가 성장하면서 부정클릭이 의심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CPC광고의 경우 00시~02시, 02시~04시 이런식으로 시간당 예산을 설정하고 진행하는데, 

00시부터 02시 사이의 제한예산은 5만원인데 일시에 30만원이 집행되었고, 체류시간은 모두 30초 미만으로 굉장히 짧았습니다. 예산이 저렇게 크게 초과된다는것은 노출페이지를 여러개 열어놓고 동시에 클릭하였거나, 예산으로 인해 off되기 전에 여러번 클릭했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처음 확인하였을때도 대책을 세워보려 하였으나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취할 수 있는 수단이 많지 않아

우선 보류하고 있었는데 오늘 또 같은 시간대에 제한예산 5만원인데 여러클릭이 발생하여 30만원 넘게 예산이 발생하였습니다. 


특정시간대에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봇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네이버의 경우 문의를 위해선 IP까지 요구하는데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IP확인이 불가하므로 네이버에 문의할 것도 마땅치 않아보입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원인분석을 하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요? 

의견부탁드리며 미리 감사드립니다. 

키워드CPC무효클릭부정클릭
목록글쓰기
답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이달의 인기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