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네이버 브랜드 검색은 꼭 필수인가요?

2023.09.19 21:19

g1z1

조회수 299

답변 3

채택률

  • 질문
  • 채택
66.7%

월 평균 방문수는 7만(첫방문 4만 재방문3만)  실 구매자는 5% 내외 

첫 방문중 0.5% 정도만이 신규 가입이 이루어지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유통 판매)

현재 카테고리 자체가 신규 유저가 유입되기 굉장히 어려운 조건을 가지고 있지만 실 구매자들의 매출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적정하게 월 매출은 유지되고 있습니다.


전체 광고비에서 10% 이상이 브랜드 검색 비용으로 사용 됩니다. 광고 자체에 문외한이라 전문가 분들은 굉장히 이상한 질문으로 이해하실 수도 있겠지만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에 이야기 한 것처럼 기존 유저들의 재구매가 꾸준하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어느 광고 에서든 로아스는 굉장히 높게 나옵니다. 심지어 브랜드 검색은 18000%, fg/ig sns는 6000%, adn은 1600%로 어마어마한 성과라고 수치상 나오지만 뜯어보면 기존 유저들의 유입을 통한 매출로 성과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전 신규 유저 창출을 위한 목적으로는 다소 이런 광고들이 맞지 않다고 보는 사람 중 한명입니다만...

다른 매체는 그렇다 쳐도 브랜드 검색은 이미 인지하고 있는 사람들이 검색해서 유입되는 거기 때문에 브랜드 검색에 비용을 쏟는게 맞는지? 에 대한 원초적인 궁금증이 생깁니다.

(사실 저는 브랜드 검색 비용이 어떻게 산정되는지도 모릅니다. ㅠㅠ 대행사에서 보내주는 보고서로 어느 매체에서 어느 광고비를 사용했구나 정도만 받아 볼 수 있는 포지션인데다가 이제 막 시작하는 마린이라 이상한 포인트로 궁금한 것들이 생기네요;;)


차라리 좀더 저희 채널 핏에 맞는 다른 매체들(오프라인, 기존에 운영하지 않던 바이럴 등)에 힘을 실으면 좀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거라고 보는데... 네이버 브랜드 검색 꼭 해야 하는건가요? 

하나더.. 타 쇼핑몰들의 브랜드 검색이나 다른 매체들의 평균 roas는 어느 정도이며, 성공했다고 판단하는 기준치는 어느정도인지요? (신규 고객보다 기존 고객이 매출의 90% 이상 차지하는 경우) 



브랜드검색브랜드검색광고ROAS
목록글쓰기
답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