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메타광고(페이스북 인스타) 픽셀 및 다양한 상품 세팅질문

2023.07.27 12:24

Kkk94

조회수 301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페이스북 광고 관련하여 픽셀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광고효율에 가장 중요한 부분인거같은데요


궁금한 점은 픽셀로 인하여 머신러닝이 어디까지 이해를 하느냐 입니다


여기서 예를 들어서 질문드리자면,

K 라는 쇼핑몰 있습니다 여기에는 A상품(뚱뚱한여성을 위한 의류) B상품(키작은 여성을 위한 의류) 를

판매하고있습니다


그리고 광고를 돌립니다 A상품 과 B상품을요


그리고 한 고객이 A상품의 광고를 클릭하고 구매를 했다고 한다면,


이 고객에게 B상품의 광고가 뜨는지에 대한 여부인데요


이는 머신러닝이 어디까지 이해하는지에 따라 B상품의 광고가 보일수도 안보일 수도 있을거같아서요


픽셀에는 방금전 구매고객을 그냥 'K사이트에서 1번의 구매가 일어난 고객'으로 인지할것이고 그렇다면

K사이트에서 구입한 사람이니까 K사이트 다른세트의 광고를 노출해도 될것이라고 판단할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당연히 A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B상품 광고를 보아도 별 감흥이 없겠죠 (전혀다른 타겟층이니까요)


이러면 결국 광고비를 날리는셈이 아닌가 해서요


이렇게되면 타겟층이 진짜 명확하게 다른 두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에는 결국 효율이 반타작 날 수 밖에 없다는 결론이 나면서 광고 자체를 1개의 타겟층만 광고하고있습니다

실제로 여러 타겟층 광고를 같이 돌리는 순간 로아스가 1000에서 300까지 내려가고있습니다 ㅠ


그렇다고 이미 가져온 많은 상품 재고를 평생 안팔고 안고갈수도없고.. 이렇게 다양한 타겟층을 광고해야한다면 어떻게 세팅해서 광고를 해야할까요..


페이스북픽셀페이스북마케팅메타픽셀전환광고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