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A4 탐색 보고서 관련하여 문의를 드립니다.
GA4에서 구매나 장바구니 추가와 같은 이벤트 데이터들은 모두 정상적으로 수집 되는 것을 확인했는데
탐색 보고서를 utm_campaign(캠페인)이나 utm_content(세션 수동 광고 컨텐츠) 기준으로 세팅하면
구매 관련 데이터가 모두 0으로 집계됩니다. not set으로 구매 데이터가 몰려 있습니다.
그런데, GA4 탐색보고서의 세그먼트 기능을 활용해서
utm 조건으로 세그먼트를 설정해주면
구매 관련 데이터가 또 집계되는 것 같더라구요...
혹시 이게, GA4의 경우 이벤트 범위로 데이터가 수집되기 때문에
purchase 이벤트에는 utm이 함께 수집되지 않기 때문인 걸까요?
=> 예전에 어딘가에서 이런 내용을 본 것 같습니다.ㅜ
=> 추가로, 디버깅을 해본 결과 utm이 붙어있는 상세페이지에서의 장바구니 추가와 같은 데이터들은
또 정상적으로 집계가 되더라구요... 다만 결제시작 처럼 페이지 변동이 발생하는 순간 부터
utm 누실되면서 집계가 안되는 것인가...라는 혼자만의 생각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campaign이나 content 기준으로 구매 관련 성과를 확인하기 위해서
일일이 탐색 보고서로 세그먼트 기능을 적용해야 할까요?
아니면, 다른 무언가의 세팅의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ㅠ?
고수님들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