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페이스북 광고 소재 변경 질문

2023.06.08 16:38

우라이갸

조회수 544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갑자기 업무상 페북 광고를 맡게 된 초보자입니다.

너무 간단한 문제 같은데 찾아봐도 잘 나오지 않아 여기서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 상황 : 한 광고 세트 안에서 여러 광고 소재를 돌려보다가 효율이 안 좋으면 새로운 소재로 변경하였습니다.


- 문제 : 머신러닝이 처음부터 돌아감. 전체 광고 세트 및 캠페인의 광고 효율이 떨어짐. 


- 질문 ① : 이미 돌아가고 있는 광고 세트 안에서 비효율 소재를 새로운 소재로 변경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비효율 광고를 수정하여 소재를 변경하는 것이 좋은지, 비효율 광고는 OFF하고 새로운 광고 소재를 광고 세트 안에 추가하는 것이 나은지 문의드립니다. 


- 질문 ② : 또한 이렇게 소재를 변경하거나 아예 새로운 소재를 추가한 경우, 그 광고 세트 안에서 과거부터 효율이 좋아서 돈이 몰빵되고 있던 광고 소재와 동등하게 경쟁이 가능한가요?


- 질문 ③ : 의류 업계이다 보니 날씨나 시즌 변화에 따라 잘되던 광고 소재도 변경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기존 광고를 수정하여 비슷한 광고 소재를 위에 엎는 것이 나은가요? 아니면 소재를 새로 추가하고 이전 광고 소재는 OFF하는 것이 나을까요?


질문이 많아 죄송합니다. 아마 기본 광고 세팅 관련 내용이라 너무 기초적인 질문일 것 같은데, 여기 저기 검색해봐도 잘 안 나와서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보스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인스타그램인스타그램광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