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초보입니다.
대부분 지표를 볼 때 ROAS를 보시는 거 같습니다.
ROAS는 광고비용 대비 매출액이니까 ROAS가 높아도 마진율이 낮으면 손실이 발생하지 않나요?
반면 ROI는 광고비용 대비 광고로 인한 수익이니까 ROI를 보는 게 광고성과를 더 확실하게 확인하는 거 아닌가요??
대부분 지표를 볼 때 ROAS를 보시는 거 같습니다.
ROAS는 광고비용 대비 매출액이니까 ROAS가 높아도 마진율이 낮으면 손실이 발생하지 않나요?
반면 ROI는 광고비용 대비 광고로 인한 수익이니까 ROI를 보는 게 광고성과를 더 확실하게 확인하는 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