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브랜드 본사에서 마케팅팀으로 근무하고있습니다.
근무중인데 마케팅업무뿐만아니라 매출관리업무들도 많이하고있습니다.
원래 브랜드마케터나 인하우스도 그런건가 싶어서요.
저희는 브랜드가 5개정도 되는데 각 브랜드별로 매출관리,상품별매출 등등을 관리해서
저희 부서장님께 보고를 드리구요.
물론 마케팅이 매출과 직결된다고생각했는데 거의 매출관리 분석이 70~80 마케팅이 20퍼정도 되는거같아서요
물론 뭐 브랜드 프로모션기획,디자인기획,랜딩기획,상품서칭,벤치마킹, 협력사관리 등등 PM의 일도 하는거같고,, 마케팅도하는거같고.. 인스타도 관리 브랜드 5개 전부 다하고잇구요..
저는 브랜드 마케터가 하고싶은데 이일 들을 하는게 맞는건지 의문이들었습니다.
원래 브랜드마케터로 들어가도 매출이 주업무인건가요? 회사마다 다르긴하겠지만
다른 인하우스,브랜드마케터분들은 어떤업무를 주로하시는지 궁급합니다!
또 대행사분들도 저희도 에이전시분들께 랜딩이나 키워드광고를 진행하고있는데
퍼포먼스 에이전시 분들은 네이버,구글,페이스북 이렇게 3가지만 퍼포먼스마케팅하는지도 궁긍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