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광고대행사한테 사기당하고 있는건 아닌지 고수님들 제발 답변 부탁드립니다. (구글애즈관련)

2023.04.07 16:43

janesy

조회수 533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50%

안녕하세요. 저는 네이버 검색광고 서비스를 주로 이용해왔고, 거기에서 검색광고, 브랜드광고 

콘텐츠광고, 쇼핑광고 등 진행한 경험이있습니다. 


이직한 회사에서는 네이버 검색광고 보다는 구글애즈를 통한 광고를 더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애즈에 있는 도구 및 설정, 보고서들을 하나씩 봐가면서 공부해가고 있습니다.


제가궁금한 사항은

앞으로 대행사를 쓰지않고, 직접 운영으로 광고를 진행할건데,


질문 1. 예산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참고로 저희 회사는 상품판매 회사가 아닌, 회사 홍보목적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질문 2. 현재 대행사에서 과하게 광고비용이 책정이 된게 아닌지, 그리고

질문 3. 캠페인을 이렇게 25개씩 진행해야 될 이유가 있는지 (그렇다면 광고비용이 더 많이드는것 같은데)


회사에서 직접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유입 -> 전환) 이 없고,

교육, 브랜드 홍보목적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


질문 4. 25개 캠페인에 쓰는 비용으로 정말 저희 브랜드 홍보가 잘 되고 있는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어디서 무얼보고 판단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ㅠㅠㅠㅠ


3월한달 광고비용만 700만원이 넘고

인스트림 캠페인 5개 / 월 광고비용 450만원 / 전환율 0 / 클릭률 0.67%

GDN 캠페인 14개 / 월 광고비용 300만원 / 전환율 0 / 클릭률 0.49%


이렇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음달 부터는 자체광고 운영할 예정이며, 꼼꼼하게 확인하고 싶습니다.

아이보스에서 구글애즈관련 검색으로 된 글만 하루에 5시간 이상씩 보고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초등학생한테 가르치신다 생각하시고 정말 쉬운언어로 고수님들의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구글애즈검색광고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