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리터

b2b 업종 광고 성과 분석 질문입니다.

2023.04.04 18:54

culdesac

조회수 312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33.3%

혹시 오전에 입찰 경쟁이 높고, 오후에 낮아서 전환이 많이 발생한 건 아닌지?

오전에 경쟁사 일 예산이 전부 소진되어, 오후에 우리 광고가 검색 노출되었을 것이다.


이게 광고주 분의 가설인데, 본인 가설이 맞는지 확인 및 왜 오전보다 오후에 전환 성과가 좋은지 인사이트를 달라고 한 상황입니다.



업종은 물류 쪽 입니다.



광고를 오전 7시~오후 10시까지 노출 중인데, 오전 11시~오후 5시 사이가 평균 보다 전환 수가 많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네이버 보고서를 통해 파악했습니다.


그리고 3월 한 달 시간대 별 전환 수를 파악해서, 오전 대비 오후의 평균 노출 순위 변동은 거의 없고

노출 클릭 데이터도 오전 대비 오후가 대체로 더 높기 때문에, 가설이 틀렸다는 건 확인을 했습니다. 


그런데 시간대 별 키워드의 전환 데이터를 보면, 왜 오후에 전환이 많은지 알 수 있는 걸까요?

혹시 키워드 별 어떤 데이터를 비교해야 오전 대비 오후 전환 성과가 좋은지 알 수 있는걸까요?

네이버검색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50리터 중 80%인 4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