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오전에 입찰 경쟁이 높고, 오후에 낮아서 전환이 많이 발생한 건 아닌지?
오전에 경쟁사 일 예산이 전부 소진되어, 오후에 우리 광고가 검색 노출되었을 것이다.
이게 광고주 분의 가설인데, 본인 가설이 맞는지 확인 및 왜 오전보다 오후에 전환 성과가 좋은지 인사이트를 달라고 한 상황입니다.
업종은 물류 쪽 입니다.
광고를 오전 7시~오후 10시까지 노출 중인데, 오전 11시~오후 5시 사이가 평균 보다 전환 수가 많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네이버 보고서를 통해 파악했습니다.
그리고 3월 한 달 시간대 별 전환 수를 파악해서, 오전 대비 오후의 평균 노출 순위 변동은 거의 없고
노출 클릭 데이터도 오전 대비 오후가 대체로 더 높기 때문에, 가설이 틀렸다는 건 확인을 했습니다.
그런데 시간대 별 키워드의 전환 데이터를 보면, 왜 오후에 전환이 많은지 알 수 있는 걸까요?
혹시 키워드 별 어떤 데이터를 비교해야 오전 대비 오후 전환 성과가 좋은지 알 수 있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