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매체 별 전환 추적 로직?!을 이해하는 게 중요할까요?
네이버는 프리미어 로그 분석 설치시, 지정해 놓은 특정 페이지가 로드 되면, 1전환으로 잡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발생 시 전환 매출액에 1이 찍히는 걸로 아는데, 왜 그렇게 되는지 알아야 할까요?
구글애즈나 페이스북은 전환 추적 로직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걸 반드시 알아야 하는지 좀 의문이 들어서요
일반적으로 ga데이터가 매체에서 나오는 전환 데이터보다 정확하다고 들었는데, 왜 그런지? 모든 매체에 해당되는 건지 그런 것도 알아야 하나요?
그걸 안다고 해서 광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것도 아닌 거 같고, 굳이 그걸 안다고 해서 실무에 도움이 되는 게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