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앱 다운로드 누적 다운로드 수 를 늘리기 위해
앱스토어 광고 및
인스타그램과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하려 합니다.
인스타그램과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는 클릭 시 랜딩페이지로 전환되도록 하려 합니다.
GA는 다른 분이 랜딩페이지를 붙여둔 상태입니다.
랜딩페이지를 통한 앱 다운로드 데이터가 추적이 된다고는 들었는데
인스타그램, 구글 두가지 매체에서 하나의 랜딩페이지로 들어오다 보니
랜딩페이지 도메인을 두개로 나누려고 했습니다.
개발자분께서 도메인을 나눌 필요 없이 GA에 캠페인을 붙이면
어느 매체로 랜딩페이지가 유입- 앱 다운로드 까지 되었는지 추적분석이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GA를 써본 적이 없어 헤메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떻게 2가지 매체 동시 라이브 시 어느 매체로 랜딩페이지 클릭전환 되고, 그 중에서 어느 매체 유입이 앱 다운로드까지 이루어졌는지 추적이 가능한지 아시는 분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