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 애널리틱스로 여러 매체 광고 동시집행 시의 분석이 가능한가요?

2023.03.24 09:10

겸직요정

조회수 338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2.5%

안녕하세요

앱 다운로드 누적 다운로드 수 를 늘리기 위해

앱스토어 광고 및 

인스타그램과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하려 합니다.

인스타그램과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는 클릭 시 랜딩페이지로 전환되도록 하려 합니다.

GA는 다른 분이 랜딩페이지를 붙여둔 상태입니다. 

랜딩페이지를 통한 앱 다운로드 데이터가 추적이 된다고는 들었는데

인스타그램, 구글 두가지 매체에서 하나의 랜딩페이지로 들어오다 보니 

랜딩페이지 도메인을 두개로 나누려고 했습니다.

개발자분께서 도메인을 나눌 필요 없이 GA에 캠페인을 붙이면 

어느 매체로 랜딩페이지가 유입- 앱 다운로드 까지 되었는지 추적분석이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GA를 써본 적이 없어 헤메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떻게 2가지 매체 동시 라이브 시 어느 매체로 랜딩페이지 클릭전환 되고, 그 중에서 어느 매체 유입이 앱 다운로드까지 이루어졌는지 추적이 가능한지 아시는 분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GA구글애널리틱스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