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리터

UA-GA4 전자상거래 이전 문의 드려요

2023.03.09 14:31

애자일

조회수 334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76.1%

안녕하세요

재작년엔 GA를 참 많이 활용했는데 브랜드 마케팅 포지션으로 업무를 수행하다보니 한동안 GA에 관심을 접고 살았습니다. 시간이 흘러흘러 UA는 서비스를 종료하고 GA4를 강제적(?)으로 활용해야할 시기가 오니 벼락치기 하고 있습니다..


1. 기존 UA는 GA4 데이터 스트림을 통해 연동하였습니다. 기본적인 데이터들은 잘 수집이 되었습니다.

문제는 역시나  전자상거래 부분인데 단순 스트림 연동으로 되지 않을거라 확신을 했었고 GTM에서 일부 작업은 해줘야 될거라 지레짐작 했었습니다.

변수나 트리거는 크게 바뀔게 없을것 같고 태그 부분을 잡아줘야 할 것 같은데 역시나 개발자가 아니다 보니 막연합니다...아직 GA4가 익숙치 않고요 이런 부분은 외주를 맡겨 진행하는게 좋을까요?


2. 기존 UA는 거의 모든 뎁스를 다 들어가 활용할 만큼 익숙한데 반면 GA4는 뭔가 이질감이 심하게 있습니다...ㅠ

뭐랄까 GA4도 소스/매체 조회는 가능한데 UA때 처럼 접근하는것이 아니라, GA4는 접근 개념 자체를 달리해서 활용해야 한다는 느낌이랄까?

혹시 데이터 조회라던지 접근 방식을 어떻게 가져가야 좋은지 참고할만한 서적이나 글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리터: 200


GA4 GA UAC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