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리터

B2B 기업, 디지털마케팅 대행사 이용 관련 문의

2023.02.07 09:30

옷걸이

조회수 473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83.9%

안녕하세요.

우리 회사는 기업용 클라우드를 서비스하는 B2B 기업입니다.

자체적으로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하다가 담당자가 퇴사 예정이라 부득이 대행사를 이용하려고 하는 상황입니다. 


대행사 이용 목적은 궁극적으로 전환 발생이지만 그러기 위한 배경으로 유입을 늘리기 위함에 있습니다. 굳이 추가하자면 브랜드 인지도 제고나 SEO도 있겠습니다.


SA를 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DA, SNS, 바이럴, 지식인 등 부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 있습니다.


질문 1. 대행사를 이용하는 프로세스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기본적으로 대행사에 연락해서 견적받고 괜찮으면 진행으로 알고 있으나 너무 피상적인 것 같습니다.)


질문2. B2B 대행사는 잘 없는데, B2B도 대행사 이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B2B 특성상 매체나 타깃이 한정적일 것으로 예상되어 자체 운영과 차이가 없다면 굳이 대행사 이용을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질문3.  계약 기간 최소 기간은 업계에서 보통 얼마 정도 되나요. (예: 최소 6개월)


질문4. 대행 수수료는 업체마다 다르고 업체 별로 견적 비교해보고 진행하는 게 맞나요.

(업계 평균치가 대략적으로 있다면 알려주세요.)


질문5. 대행사 컨텍 관련 해서 좋은 자료가 있다면 링크 공유 부탁드립니다.

(여기저기 알아보고 진행하려고 준비하고 있으나 아예 모르는 내용이라 혹시 저 같이 대행사 관련 A to Z가 필요한 사람이 보면 좋은 자료 등)


질문 6. 괜찮은 B2B 디지털마케팅 대행사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운영 원칙상 업체 언급 안된다면 이 질문은 무시해주세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은 있으나 대행사를 통해 구체적으로 진행하는 일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 상황에서 궁금한 점을 적어봤습니다. 질문이 이상하거나 답이 없을 경우는 제외하고 나머지 질문이라도 답변 부탁 드립니다.


이외 추가적인 조언도 환영입니다.

B2B디지털마케팅대행사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