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A4와 UA 데이터를 비교해보고 있는데 이상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최근에 인플루언서 유튜브 광고를 진행했고 설명글에 저희 서비스로 진입하는 링크를
UTM 설정하였습니다.
그런데 UA(전체 추천자), GA4(소스/매체)에서 UTM 설정한게 정상 작동을 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UTM 설정간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UA > 획득 > 소스/매체에서는 youtube video : 1,167(사용자) / direct none : 265(사용자) 수치가 뜨고
GA4 > 보고서 > 획득 > 사용자 획득 > 소스/매체 조회 시
Google cpc : 805(새 사용자 수) / direct none : 446(새 사용자 수) / youtube referral 273(새 사용자 수)
수치가 나오는데,
GA4와 UA 집계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소스/매체도 다르게 표기가 되는 것인지 여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