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리터

GA 데이터가 ads 통해 들어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게 맞나요?

2022.11.18 16:41

정아으

조회수 438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76.9%

안녕하세요. 최근 GA 공부하기 시작한 초보 웹사이트 관리자입니다.

관리해야할 플랫폼에 이미 gtag가 설치되어있어 활용법부터 익히고 있었는데, ga4 쪽에서 모바일웹 데이터가 수집되지 않아서요.


개발자님께 확인해 코드 뜯어보니 모바일 웹 쪽은 'gtag(‘config’, ‘UA-~~’);'로, 데스크톱 웹 쪽은 'gtag(‘config’, ‘AW-~~’);'로 되어있었습니다.


모바일 웹이 UA 쪽으로만 데이터를 보내서 수집이 안되고 있었던 것 같은데, 데스크톱 쪽 코드가 혼란입니다.. 'G-~'로 삽입되어있을 줄 알았는데 뜬금없이 'AW-~'가 튀어나와 뭔가 하고 봤더니 구글ads이더군요..


따로 코드에 'G-~'로 시작하는 코드가 삽입되어있지 않은데, 어떻게 지금 제 UA가 데스크톱 데이터를 수집하고있을 수 있는 걸까요..?

ads에서 ga로 데이터를 보내주고있는건가 싶어 접속해봤지만, 현재 사내에서 ads를 사용하지 않아 비활성화되어있는 상태였습니다. 


"연결된 계정 > Google 애널리틱스(GA4) 및 Firebase" 페이지에서 GA4에 연결되어있긴 했는데, 정말 ads에서 GA로 데이터를 쏘고있는 걸까요..?


그럼 제 홈페이지는 gtag로 ads에 데이터를 쏘고, ads는 ga로 데이터를 쏘는 형태라는건데, 왜 이렇게 세팅해놓은건지 모르겠네요.. 

구글 세팅했던 담당자가 지금 사내에 없고 히스토리를 아는 사람도 없어서요.


저야 데이터만 정상적으로 들어오면 상관 없긴 한데, ads를 사용하지 않는데 ads로 한다리 걸쳐 ga로 데이터가 수집되는 이 상황.. 관리자로서 냅둬도 괜찮은건가요..?

아직은 계획 없지만 ads를 활용할 여지는 충분히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ㅠ

 

GAGA4구글gtag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