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M 으로 자료 다운로드 시 데이터 트랙킹을 하고 싶은데요.
간단하게 버튼 클릭 이벤트 설정 후 트랙킹하는 방법은 이미 사용 중이고, 알고 있습니다.
하기와 같은 케이스일 때 GTM으로 클릭 이벤트 설정 후 원하는 데이터 수집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B2B 기업입니다.)
<홈페이지 상황>
1.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 기능 없음.
2. 하나의 제품 페이지에 해당 제품에 대한 pdf 파일 자료가 여러 개 있음.
(예: 카탈로그.pdf, 사양서.pdf, 조작법.pdf 등 따로따로 다운로드 가능)
3. 제품 자료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고객 정보 입력 필요
4. 고객 정보 입력 창은 alert 창으로 띄워지며, 정보 입력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이 바로 PC에 다운로드 됨.
5. 홈페이지 admin 화면에서는 고객 정보, 제품, 다운로드 한 자료의 파일 명 확인 가능.
[다운로드]를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alert 창이 뜹니다.
<GTM 태그 설정으로 알고자 하는 내용>
어떤 소스/매체를 통해 유입되어, 어떤 제품의 어떤 자료 파일을 누가 다운로드 하였는지
GTM 이벤트 태그 설정을 통해 GA에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누가 까지는 어려울 것 같고..
유입 소스/매체, 전환 클릭 이벤트(자료 다운로드 수), 자료 파일명 까지 알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제품 자료 다운로드 받고, 그 중에서도 홈페이지 상에서 문의를 남긴 사람들까지 보고자 합니다. ㅎ
(문의 전환 추적은 이미 하고 있습니다.)
제품 가짓수도 많고, 제품 하나 당 다운받을 수 있는 자료 수도 1개가 아니고,
다운로드 받을 때 고객 정보 입력 alert 창을 거쳐서 다운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 걸립니다 ㅠㅠ
고오오오오수님덜 가르침 부탁 드립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