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긴글주의)마케팅 결과물 분석이 필요합니다.

2022.05.19 00:44

프릿프릿

조회수 511

답변 3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프리랜서 초보 마케터입니다.  

제가 진행하는 마케팅 결과물에 대한 냉철한 분석이 필요한데, 문의할 사수가 없어서 여쭤봅니다.

스타트업에서 일했던 경험을 토대로 스타트업 회사들의 마케팅 멀티 채널들을 세팅하는 것부터 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객단가 최저3백만원~1천만원 / 광고주님: 오프라인 5년 거래처 보유, 월 5~8천매출 

1개월(플랫폼 세팅) >  2개월차 SNS 및 바이럴관리+광고집행 시작 > 3~4개월차 판매X(문의만 있었음) >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제시*> 결과: 5~6개월차 평균 월 1,300만원 매출

> 실제 광고 비용:월 10~15만원 + 별도 업무: 블로그,인스타그램,스마트스토어,홈페이지관리


* 온라인 시장 객단가가 이미 선점해있는 업체 수준과 비슷하게 진행한 부분이라 타업체의 부가적인 이벤트 및 서비스를 전부 유료로 하시길 원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실제 온라인보다 더 비싸게 판매하십니다. 

3~4개월차 결과를 보신 후 처음 제안해드린대로 하신다고 말씀하셨고, 매일 문의가 들어오며, 총 문의의 1/2이구매문의, 구매문의 중 1/3은 실제 판매로 이뤄지고, 거래처도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계속 쌓이고 있는 고객 DB를 세분화하여 활용하고, 기간이 더 필요하다고 말씀드렸지만, 광고주님은 월 1억을 원하셔서 실제 결과물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광고비용은 쓰고 싶어하지 않으십니다. (최대20만원)

온라인 시장을 시작한지, 딱 2개월차부터 접어야하는거아니냐, 적자다라는 말을 매월 하셔서 이미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상태입니다.


이런 경우, 1) 광고주님의 만족도를 높이면서 현명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 결과치를 낼 때는 CTR, CPA 로 작성해야 하나요? ROAS를 내는게 어렵습니다.

(스마트스토어 매출 분석을 보면, 브랜드 이름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걸린 스마트스토어 혹은 해당 스마트스토어로 바로 들어오거나,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들어온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 1건)


선배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케터 마케팅초보 마케팅전략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