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UTM 질문입니다

2022.05.17 12:01

culdesac

조회수 668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34.5%

질문 1


GTM 설치가 불가능한 네이버 검색광고나 GFA는 GA로 정보를 어떻게 받아보는건가요?

키워드에 UTM 설치하면 GA로 볼 수 있다고 하는데 GTM 없이 UTM만 가지고 GA로 받아본다는게 이해가 안되서요..


아임웹이나 티스토리 블로그 같은 곳에 GA 스크립트나 GTM 스크립를 헤드태깅, 바디태깅해서 깔면

그 웹 사이트 주소의 방문자 데이터를 GA로 받아 볼 수 있는 거잖아요.

그리고 어떻게 무슨 이름으로 받아볼지 구분을 어떻게 할지를 위해서 UTM을 쓰는거고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픽셀 깔아서 GTM 연동하고 UTM 달면 GA로 받아 볼 수 있는거 같은데

픽셀깔고 광고 집행하고, GTM 설치된 제 웹사이트를 그 광고 세팅할 때 랜딩페이지로 하는거고

그 랜딩페이지로 페이스북 광고 보고 들어오면, GA에 페이스북 타고 들어왔다고 숫자가 찍히는 거잖아요.

그런데 GTM 설치가 불가능한 네이버 검색광고나 GFA는 GA로 정보를 어떻게 받아보는건가요?

키워드에 UTM 설치하면 GA로 볼 수 있다고 하는데 GTM 없이 UTM만 가지고 GA로 받아본다는게 이해가 안 되네요.  제 웹 사이트에 UTM  달아서 그걸 키워드나 GFA 소재 클릭했을 때 연결되는 랜딩페이지로 설정을 한 상태로 광고 세팅을 하면, 클릭시 그 데이터가 GA로 잡히는건가요?

GTM이나 GA 스크립트 설치 없이?


UTM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