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전환 이벤트로 광고를 돌리고 있습니다.
결제수단이 네이버페이와, 자사몰 결제 두가지가 있어서
[네이버페이 결제시작 버튼]과 [자사몰 구매하기 버튼]에 구매 이벤트를 심어놓고 광고를 집행중입니다.
이 상태로 머신러닝을 종료 후 [활동 중]상태에서 광고를 돌리는데 전보다 효율이 안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머신러닝을 깨버리고 새로 광고를 돌렸더니 다시 효율이 잘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광고를 새로 돌릴때마다 초반에 아주 잠깐 효율이 좋았다가(머신러닝) 다시 주문이 아예 끊겨버리는데
혹시 [네이버페이 결제시작 버튼]에다 구매를 심은것이 영향을 끼친걸까요?
그리고 머신러닝을 아예 포기하고 자사몰 구매하기버튼에만 이벤트설정을 하고
제한된 머신러닝 상태에서 광고를 돌리는건 효율이 너무 안좋을까요?
머신러닝 초반단계처럼만 광고가 돌아가주면 너무 좋을텐데 계속 효율이 와리가리해서 너무 막막하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