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0리터

GA 재셋팅? 하는 방법

2022.03.10 15:30

쿠키또

조회수 577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83.3%

안녕하세요. GA 문외한.. 입니다.

GA를 제대로 업무에 적용하고 싶은데요!


배경을 먼저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담당자가 되었을 때 이미 GA가 셋팅이 되어 있긴 했으나, 계정에 속성 및 앱이 6개나 있었고, 어떤 히스토리로 어떻게 분리되어 있는지, 왜 이렇게 분리되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코드에 GA직접설치도 되어 있고, GTM도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GTM셋팅은 잘 모르는 제가 봐도 되게 잘 되어 있는 편이긴 합니다.(외주를 맡겼던 듯 합니다) 다만 어떤 기준으로 이렇게 셋팅을 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잘아시는 분이면 거꾸로 확인이 가능하겠지만, 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 GTM에서도 계정이 2가지이고, 컨테이너가 각 1개, 2개가 있는 상황입니다. 

* GTM과 GA의 구글로그인 계정도 다릅니다.(사용자 할당만 하면 크게 상관은 없는 부분일 수 있지만, GTM계정은 거의 쓰지 않는 계정이라,,, 매번 헤매고 있습니다. 아직 할당은 하지 않은 것이 이대로 쓸지 고민중이었습니다) 

* 핸들링하고 있는 브랜드는 2가지이며, 하나는 웹/MO웹, 하나는 웹/MO웹/APP을 운영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이거 다 뒤집어 엎고, 새로 셋팅하고 싶습니다. 


1. 지금까지의 데이터는 일단 두고, 새로 계정을 만들어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그냥 GA ID와 GTM ID를 새로 발급받아서 ID를 중복 셋팅해도 문제가 없을지요.

물론 또 속성이... 추가되는 불상사가 생기겠지만... 어느정도 데이터가 쌓이면 나머지는 삭제해버릴 생각입니다.

+ 혹시 ID중복셋팅이 가능하다면, 방법이나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을까요?

+ 근데 혹시 GA랑 GTM 계정(속성) 삭제가 안되나요? 삭제를 못찾고 있어요...?


2. 저희 APP이 컨텐츠는 모바일웹에 앱을 껍데기로 가지고 있지만, 패키징은 앱형식인

하이브리드 앱형태(https://blog.naver.com/653589/222646000998)라고 확인받았습니다.

근데, 전에 다른 광고때문에 개발자에게 문의했을 때 저희 APP에는 SKD설치가 불가능하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왠지 아니거나 잘 모르고 있는거 같긴합니다.)

GA4를 APP에 적용하려면 firebase SKD 설치가 되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 하이브리드 앱에 SDK설치가 불가능한가요? 

+ 불가능하다면 오히려 GA의 HTML코드로 적용은 가능할거 같은데,, 가능할까요?



초반에 담당자가 되어 잠시 건드리다가 다른 업무도 많아 포기하고

중간에도 잠시 건드리다 어휴 당최 뭔지 모르겠다 생각하며 포기하고 했는데

아무래도 정말 그럼 안될것 같아서 문의드립니다ㅠㅠ


답변 부탁드립니다!

GAGA4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