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리터

멋진 마케터님들 초보마케터 전환확인 방법을 도와주세요

2022.01.12 10:12

알플

조회수 521

답변 3

채택률

  • 질문
  • 채택
88.9%

안녕하세요 멋진 마케터 여러분!

저는 광고대행사에서 열심히 배우고있는 초보 마케터입니다 :-)

이론적인 부분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되어서 여러가지 자료들을 보며 공부하다 궁금한점이 생겨서요

광고를 진행하다보면 전환체크나 리타게팅등 광고를 이용하기 위해서 스크립트나 픽셀을 삽입하는데

네이버 같은 경우는 프리미엄로그분석을 사용하면 전환 확인이 가능하고

GDN 또한 전환 스크립트를 완료페이지에 삽입하면 전환이 발생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근데

1-1. 카카오모먼트 같은 경우는 픽셀 삽입 후 모수가 쌓이는데 해당 부분은 광고가 아니고 그냥 해당 업체에 들어와서 구매해도 모수가 쌓이는게 맞나요?


1-2. 그렇다면 카카오모먼트 같은 경우 카카오광고를 통해 전환이 일어나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2-1. 페이스북 또한 픽셀 삽입해서 운영하는데 페이스북 광고로만 전환확인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3-1. 예전에 앱광고를 진행할때는 앱스플라이어를 사용해서 링크를 만들어서 어플 인스톨 및 전환을 체크했는데 이렇게 따로 코드값을 생성해서 링크를 만든 후 전환 체크를하는 툴이 있을까요?

바이럴 광고진행 시 사용하고싶어서요


아직 많이 모르고 부족해서 열심히 배울려고합니다 옆에서 조금만 도움을 주시면 감사합니다 :-)



페이스북카카오카카오모먼트매체전환체크전환픽섹스크립트
목록글쓰기
답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