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포트를 처음으로 작성해보는데요,
회사에서 기존에 작성했던 리포트 보니까 roas가 파워링크 2000%, 쇼핑검색은 3000%더군요.
키워드 그룹이 8개정도 있고 그중에 하나는 자사몰 사이트이름으로 되어있는데, 자사몰 roas가 "25만%"고 나머지는 그냥 일반적으로 200~500%대 roas였습니다.
결국 거의 모든 키워드 roas는 2000%보다 훨씬 낮은데, 자사몰 roas 하나 때문에 검색광고 전체 roas가 2000%으로 잡히는 상황.......
리포트에 나오느 수치들을 통해서 인사이트를 도출해야하는데 저러면 의미가 없지 않나 해서, 저는 자사몰 roas는 따로 분리시키고 나머지 비용 매출로만 roas를 계산해서 리포트를 작성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어떤 방법이 맞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