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앱 광고를 진행 중인 인하우스 마케터 입니다.
현재 회사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GDN을 생각 중인데요.
문제는 제가 데이터 분석이 많이 취약해서,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아래에 광고에 대한 설명과 문제점을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
1. GDN을 통해서, 이벤트 참여에 대한 배너를 노출
2. 클릭하면,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
3. 하단의 앱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안드로이드 및 ios 기종에 따라서 플레이 스토어와 앱 스토어로 이동.
-문제점-
이벤트 랜딩 페이지는 웹이라서 쿠키를 수집하지만, 앱 스토어로 이동하게 되면 adid를 수집하기 때문에 다운로드 수를 파악하기 힘들지 않을까?
-전환을 추적하기 위해 사용해보려고 하는 툴-
1. GA4
2. GTM
3. 앱스 플라이어
웹에서 앱으로 이동하는 광고는 어떻게 유입과 전환을 추적해야 할까요?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임혁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