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리터

카카오모먼트 디스플레이광고 CPC 문의

2021.10.18 19:38

Savannah

조회수 2,092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66.7%


가구 플랫폼 운영중인 마케터 입니다.

혼자 운영 하다보니 궁금한게 많아 문의 드립니다ㅜㅜ

카카오모먼트를 오늘 처음으로 셋팅해 보았는데.. CPC단가가 높아도 너무 높아서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셋팅을 했습니다.

1. 유형-목표 : 디스플레이 - 방문 캠페인

2. 캠페인 셋팅 : 

   - 전환 추적 설정 : 카카오톡 채널과 웹사이트 픽셀을 심어두어 현재 약 5천명의 모수가 있습니다.

   - 일예산 : 5만원

3. 광고 그룹 셋팅 : 

   - 맞춤타깃 : 픽셀&SDK 픽셀에 설정된 약 5천명의 모수는 제외 시켰고

                            저희와 관련된 관심사와 업종을 추가하여 예상모수가 30,000,000으로 나와있는 상태.

   - 저희가 카테고리가 일반적이지 않아 '여성'만 선택 하였고 너무 어리거나 높은 연령대는 제외 하였음.

   - 입찰방식 : 자동입찰

   - 집행기간 : 새벽시간대만 제외 함.

 4. 광고 소재 : 

   - 이미지 : 네이티브 소재.

   - 소재 갯수 : 2:1 비율 5개와 1:1 비율 5개  이렇게 총 10개 셋팅 되어있으며 모든 소재가 동일한 사진 입니다.


현재 이런 셋팅으로 CPC가 약 1,100원 입니다..


질문!!!

1. 카카오모먼트도 구글gdn과 같이 학습기간이라는게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CPC가 좋아지는 학습기간이 있나요?

2. 입찰방식을 자동입찰로 했는데 수동입찰로 바꾸고 CPC를 낮춰 볼까요?ㅠㅠ

3. 소재를 너무 적게, 동일한 이미지로 셋팅한게 문제가 될 수 있을까요?


도와주십시옹 ㅠㅠ

카카오모먼트디스플레이광고CPC네이티브광고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