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터로 중견 기업에 입사했다가 세일즈만 주구장창 5년ㅠㅠ
드디어 다시 마케터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제가 맡은 서비스에서 예정 아이보스에서 진행했던 라토몰과 같은 적립몰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여러모로 문제가 많아 개편을 하고 싶습니다.
저희는 내부 서비스를 이용하며 얻는 포인트를 몰에 소비하고 각 상품별로 포인트 게이지가 꽉 차면 랜덤하게 당첨자를 선정하고 다음 라운드로 넘어가는 방식인데요,
저희 적립몰은 해당 상품에 포인트가 얼마나 쌓였는지 실시간으로 공개가 되고, 해당 라운드가 종료될 때마다 당첨자를 고지하고, 공정성을 CS가 있을 수 있어서 참가자별로 얼만큼의 포인트를 소비했는지도 고지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랜덤하게 당첨자를 선정하는 방식이라 포인트를 조금 써도 당첨될 수 있고, 많이 써도 당첨이 안될 수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당첨자가 발표되면 간혹 아주 강한 CS가 들어오기도 합니다.ㅠㅠ
질문 1.
사례를 찾기가 어려워서 혹시 선배 마케터님들 중에 유사한 방식의 레퍼런스를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질문2.
적립몰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눠주실 수 있으실까요?
사실 저희는 아직 배타 오픈 단계라 고객의 CS가 버거울 정도로 많지는 않은데, 적립몰의 특성을 살려 운영방식을 바꿔보고 싶기도 하고 고민이 많은 상황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