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0리터

자사몰 전환수 측정 (결제수vs구매수?)

2021.08.25 16:50

오마인

조회수 795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자사몰에서 특정기간 이벤트 진행한 것에 대한 성과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 브랜드 검색으로만 광고를 돌리고 있는데요,


전환율을 구하고 싶습니다.  네이버브랜드검색 리포트에 따르면 "구매완료" 건이 A 건으로 되어있어서

전환율이 10% 정도로 측정이 됩니다. (구매완료/클릭)


1.  문제는 자사몰 내 실제 마감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전환율 측정입니다. 

 B건 (구매수)이 있고, C건(결제 수) 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구매수 VS 결제수 중에서 어떤 데이터를 활용해야 전환율을 구할 수 있을까요?  한 사람이 여러개를 구매했을 경우를 생각한다면 결제수가 맞을 것 같은데, 일반적으로는 전환율을 구할 때 (클릭수 대비)  구매수 VS 결제수 중에서 어떤 데이터로 전환율을 보나요?


2. 네이버브랜드검색에는 명확하게 "구매완료" 로 구분해서 데이터가 나와있는데,

구매수VS결제수 중에서 어떤 것이 바탕인가요?

-> 상기 1번 2번 데이터를 비교해봤을 때에는 "결제수"로 봐야 그나마 데이터 오차가 좀  적습니다. 그렇다면 결제수로 보는 것이 맞을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




전환수전환율결제수구매수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