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를 집행하면서, 세 가지 디자인의 배너를 제작해서 A/B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다만 배너색상과 들어가는 디자인, 폰트, 광고 문안 모두 다르기 때문에
어떤 포인트에서 성과가 잘 나왔는지 파악이 어렵습니다.
(폰트, 디자인, 광고 문안, 배너 색상 중 어떤 포인트로 구매가 이루어졌는지 모르는 상태)
그래서 그나마 효율이 좋았던 배너를 지정한 다음
색상만 바꿔서 총 네 가지 배너를 등록하려고 하는데요.
이렇게 진행을 하면, 같은 조건이라도 어떤 색이 클릭률이나 클릭 수가 높은지 파악이 가능할 것 같고,
이렇게 괜찮은 색상을 골라내면, 광고 문안, 배너 안에 들어가는 이미지 등 순차적으로 바꾸려고 합니다.
다만, 대표님께서는 이 부분을 설명을 드려도 그냥 전체적으로 다른 배너를 여러 개 만들라고 하시는데요.
제 입장에서는 회사에 디자이너가 그만두어서, 혼자 배너를 만들고 대표님께 성과 보고를 해야 하는데,
어떤 행동을 취하면 좋을까요?
대표님 말씀대로 모든 소재가 다른 배너를 약 두 개 정도 더 만들고 테스트를 해야 하는지
(단, 마케터가 저 혼자라 마케팅 성과에 대한 책임은 저한테 있다고 합니다.)
아니면 어떤 포인트로 유저들이 구매를 하는 지 알 수 있도록 제 의견을 고집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