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업종은 플랫폼 앱입니다.
구글/페이스북 등 (혹은 타 매체)에서 리타겟팅 할 때,
앱스토어 인스톨 페이지에서 이탈한 고객만 리타겟팅이 가능한가요?
(앱스토어 인스톨 페이지 예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viva.republica.toss&hl=ko&gl=US)
지금은 웹페이지 유입 고객 대상으로 리마케팅 캠페인을 돌리고 있는데, (앱이 메인이고 웹은 서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앱 캠페인에서 앱스토어로 바로 랜딩 시키다 보니 앱스토어 이탈 고객들을 리타겟팅 할 방법이 없어서 고민입니다.
불가능하다면 제가 생각한 해결책은
1) 모든 캠페인을 트래픽 캠페인으로 운영해서 웹페이지로 랜딩시킨 뒤,
2) 웹페이지는 방문했지만 앱은 미설치한 유저 대상으로 리타겟팅하는 것인데,
이렇게 되면 광고 클릭 -> 웹사이트 유입 -> 이탈 or 앱설치로 앱설치 퍼널이 하나 더 늘어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 페이지를 방문했다가 이탈한 유저의 데이터는 구글과 애플만 갖고 있을 것 같긴 한데.. 도움 부탁드립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청상추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