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브랜드PC 온라인판매점에서 갑자기 사수가 떠나서 1인 미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SNS관리+스마트스토어가 주업무 였는데 광고+디자인도 같이 맡게 되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통계에 모바일 유입이 더 많아서 광고효율을 높이기 위해
PC와 모바일 각 캠페인을 나눠서 만들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캠페인은 모바일로 변경)
파워링크 캠페인 설정은은 아래와 같이 했습니다.
PC/모바일 입찰가중치 설정시
- PC입찰가중치 100%
- 모바일 가중치 10%
- 성과기반 노출 / 노출매체 : PC_검색매체_네이버 및 검색 포털매체
--------------------------------------------------------------------------------------------------------
7월 광고 현황입니다.
셋팅전 메인키워드 CPC가 1300-1700원 이면 상위 3위정도는 했었는데 현재 1800-2500원으로 PC는 5-7위 모바일은 상위(4)에 보이지 않고 5위 또는 그 이하로 뜹니다.
- 변경전에는 CPC비용 1000을 넘기지 않았는데 계속 높아집니다.
제가 설정을 잘 못 해서 그런걸 까요?
- 클릭율은 올라갔지만.. 비용이 부담되서 광고룰 계속해야할지 고민입니다.
- 혼자서 광고 키워드 조사하고 모니터링 + 광고소재만드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혼자서 마케팅하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일을 하고 계신가요?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