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하우스 마케팅에 다니는 마케터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집행하면서 효율 분석하는데 의문이 들어 문의드립니다.
A,B라는 광고를 동일하게 광고세트에 넣은 후 집행했을 때,
A라는 광고가 효율이 좋아서 B를 OFF하고 A를 집행하다
일정 기간이 흐른 후 A라는 광고 효율이 떨어져 B광고의 ROAS가 더 높게 나옵니다.
그래서 B광고를 키면 ROAS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또, A광고의 효율을 보면 전체기간으로 보았을때는 ROAS가 나쁘지 않았으나
일자별로 보면 들쑥날쑥 하는데...
이럴때 효율분석을 일자별로 봐야하는지
아니면 전체기간으로 봐야하는지가 궁금합니다.
더불어, 광고 세팅 후 효율은 며칠정도 보는게 좋을까요?
어떤 분은 3일이 좋다하고, 어떤분은 최소 8일 이상은 봐야한다고 해서요.
아직 미숙한 마케터다보니 선배님들께 의견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