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투자자문 마케팅을 진행한지 얼마 안된 초보 마케터입니다.
일주일간 4차에 걸쳐 GDN 배너 CPC 광고로 50만원 정도 집행해 보았으나
별다른 성과가 없어 고민입니다. 목적은 배너 클릭후 랜딩 페이지로 유입, DB 수집이구요
그간 피드백한 내용은
CTR, CPC 개선을 위해 배너 디자인 수정, CTR 잘 나오는 배너 내용 다듬거나
CTR 잘 나오는 배너 디자인으로 텍스트 변경 해보며 1-4차를 진행해보고 있습니다.
질문
1. 기존 CPC에서 CPA로 집행하려는데 CPA에 대한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입찰옵션 설정시 일반적인 타겟 CPA는 5800원 이라고 하는데 5800원은 배너 클릭후
랜딩 페이지에서 DB 수집까지의 액션 비용인가요? 보통 입찰옵션으로 얼마나 적어야
적당한건지 궁금합니다.
2. 현재 CTR은 배너 디자인, 문구 수정등으로 잘 나오는 배너 기준 0.89% 정도입니다.
투자자문 업종 고려해서 잘 나오는 편일까요?(피드백이 궁금합니다)
3. 현재 배너에 따라 CPC가 120~280까지 책정이 되어있는데 150정도로 상한을 정해버리고
120~150으로만 집행하는게 맞을까요?(CPC를 낮추기만 했을때 어떤 상황이 연출되는지?)
피드백 결과로 배너 조금더 집행후 답이 없으면 네이버로 넘어가려 하고 있습니다.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