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앱 광고를 진행 중인데 궁금한 점이 조금 있습니다.
이벤트 랜딩 페이지 안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앱 스토어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을 만드려고 하는데요.
이 버튼에다가 트리거로 네이버, 구글, 다음 등 어디서 유입을 했고, 다운로드까지 진행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게 끔 하고 싶습니다.
다만, 플레이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는 해당 스토어로 이동하는 광고를 제외하고는 어디서 유입 해서
얼마나 다운로드를 받았는지 정보를 주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아는 정보가 맞을까요..?
현재 구글 애널리틱스는 이용 중인데, 위와 같은 경우는 광고 효율을 어떻게 파악해야 하는 지 막막하네요
사수가 없어서 마케팅 쪽으로 물어볼 수 있는 사람도 없고, 애초에 마케팅이 저 혼자라서 아이보스 마케터 선배님들께 계속 조언을 구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