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리터

신입은 퍼포먼스 마케터가 되기 어려운가요?

2021.05.22 17:35

잉9

조회수 1,923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72.7%

마케팅 취준생으로써 진로에 고민을 가지게 되어 선배 마케터 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조금 두서없는 글이지만 조언 부탁드립니다!


우선, 저는 크리에이티브를 기반으로 제품을 분석하고 컨텐츠를  생성하는 컨텐츠 마케터보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구체적인 성과측정이 가능한 퍼포먼스 마케터(SA/DA)에 더 큰 매력을 느껴서 퍼포먼스 마케터가 되고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두 영역이 두부 자르듯 나눌 수 없겠지만, 마케터로서 저의 전문성을 퍼포먼스 쪽에 무게를 두고 싶기 때문에 첫 직장 또한 이러한 부분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곳으로 취업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사람인에서 공고들을 찾아보니 퍼포먼스 마케팅 쪽은 신입을 원하지 않는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반면. 컨텐츠 마케팅 쪽은 상대적으로 신입 채용의 폭이 더 넓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과정에서도 paid ad 기반인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표현하기에는 신입인 제 입장에서는 어려울 것 같고요.

(만약 이러한 제 생각이 사실과 다르다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이렇다보니 아무래도 퍼포먼스 마케터가 되고싶은 제 입장에서는 방향성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볼 때 저는 우선 컨텐츠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을 구분하기보다는 제 스펙 선에서 들어갈 수 있는 곳을 우선적으로 들어가고 전문성 개발에 대한 부분은 추후 고려하는 것이 좋을까요?

신입 퍼포먼스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