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0리터

구글애널리틱스 목표 값이 갑자기 측정이 안 되는 문제 급합니다ㅠ

2021.05.04 13:18

케이욱

조회수 1,008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78.6%

안녕하세요. 급한 마음에 질문 글을 올립니다.

아주 간단히 요약하면, "목표"값이 갑자기 측정되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페이지 유입되는 상황은 보고서에서 카운팅이 되는데, 설정해둔 "목표" 값으로 카운팅이 되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그 전 주까지 잘 되다가 갑자기 안 됩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꼭 읽어주시고 해결방법을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사이트를 운영 중인데, “목표” 값을 "회원가입 완료" 및 "구매완료 페이지 도착" 등으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여기서 두 가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1. “회원가입완료” 페이지는 DB연동 페이지라 개발사에서 따로 헤더 영역을 두지 않아 목표로 잡히지 않는다는 문제.

2. 그래서 “회원가입완료” 페이지에 따로 GA 및 GTM 코드를 심었는데도 인식이 제대로 안 된다는 문제. “제대로”라고 이야기한 것도, 딱 한번 카운팅된 것 말고는 해당 페이지 자체를 태그가 알아차리지 못하는지 카운팅이 없습니다. (실제 회원가입자 수가 있는데 그렇습니다) (이게 카운팅이 한번만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나 싶은데. 딱 한 번 말고는 카운팅은 안 됩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게 아래 3번입니다.

3. GA 및 GTM 태그를 해당 페이지에 삽입한 이후에, 다른 목표 전환값들이 카운팅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게 위에 적어드린 코드와 관련이 있을 수가 있는 문제인가? 생각하면서도, 해당 내용 말고는 딱히 건드린게 없습니다)

(필터 = 사내 IP유입 차단 정도가 있구요, 추천제외목록 = 저희 홈페이지 도메인, KCP, 네이버아이디로그인/구글/카카오아이디로그인 정도 정리한 것.)

3의 내용과 관련해서, 해당 소스를 삽입하기 전 주까지의 목표 값이 카운팅이 되었습니다. 예컨대 “회원가입페이지에 진입”하는 경우, 목표를 설정해 두었고, 실제 제가 직접 해서 실시간 보고서를 통해 확인도 했고, 데이터도 쌓였습니다만, 위의 1. 2. 의 일을 거친 이후에, 갑자기 다른 목표값이 카운팅이 되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실시간 보고서에도, 제가 따로 회원가입페이지 진입 등을 시도해도, “페이지”자체는 태그가 인식을 하는데 (콘텐츠 보고서 가면 해당 페이지 활성된 모습이 나옵니다), 이상하게 목표값으로 카운팅이 되지 않습니다. (실시간 보고서 – 전환 가 봐도, 카운팅이 안 되구요)


글이 좀 길어졌습니다만.

가장 중요한 것은, “목표” 값이 카운팅이 “갑자기” 안 되기 시작했다는 점입니다. 이게 1.2의 과정을 거치면서 문제가 된 건지, 아니면 다른 원인들이 있을는지요??

꼭 확인해 주셔서 답변 부탁합니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목표전환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