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대행사끼고, 인하우스 마케터 쓰는건 어떤 경우인가요?

2021.04.20 10:05

칼륨

조회수 231

답변 5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인하우스에서는 대행사 끼지 않고 자체적으로 광고관리를 하기위해 마케터를 뽑잖아요

근데 대행사를 끼고도 마케터를 뽑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대행사 끼면 마케터를 왜 뽑나 했는데, 이런 경우도 있는 것 같아서요.


그리고 저희회사도 그 경우를 써야하나 고민입니다.

저희 회사에 마케터가 들어오긴 했는데, 경력이 얼마 안되어서 대행사를 다시 이용해야하나 싶어요.

마케터가 대행사를 관리하면서 자체적으로 광고세팅을 조금씩 하는게 어떤가 싶거든요.


페이스북광고, 네이버키워드/블로그, 구글애즈GDN/디스커버리 이렇게 진행하려는데

페북과 네이버 블로그는 마케터가 잘 하는 부분이고

네이버키워드, 구글애즈쪽은 전혀 못해서 이 부분을 대행사에 맡겨야하나 싶습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의 경우 전에 맡겼던 이력이 있는데, 대표님 혼자있을 때 해본거라

저희분야에 맞지않는 키워드를 대행사측에서 설정해도, 저희가 관리를 못했거든요.

그런 부분을 마케터가 대행사 관리를 하면서.. 본인이 할 수 있는 페북/블로그를 해나가는게 어떤가 싶어요

구글애즈, 네이버키워드 광고세팅도 마케터가 대행사측에 물어보면서

자체적으로 세팅도 하고요 (대놓고 자체세팅한다고 말은 못하겠지만,  이거저거 뭔지는 물어볼 수 있을테니 ㅎ)


고민 올릴곳이 없어서 여기에 선배님들 의견 여쭙니다 ㅠㅠ

마케터 인하우스마케터 광고대행사 대행사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8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blog119

#리타겟팅 #전환추적 #광고대행

#배너광고
엘르

엘르

#키워드광고#기타 온라인마케팅#로그분석·통계
당첨대쓔

아이보스 당첨대쓔입니다!

#마케팅이야기
아나키

제이커브인터렉티브

#페이스북#유튜브#MCN
마2팀

신명나는 마이팀

#키워드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