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네이버 브랜드광고 노출 기준 매우 어렵다 이유는?

2021.03.31 09:17

메딕

조회수 181

답변 3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이번에 네이버에 브랜드광고를 진행했었는데

검색니즈가 부족하다고 광고 거절 되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직원한테 검색니즈가 먼지 말해주면 보완해서 다시 해보겠다고 해도

직원은 내부규정상 그건 알려줄 수 없다 입니다...

뭘 물어봐도 절대 말해줄 수 없고 그냥 검색니즈 부족하니까 걸어줄수 없다 입장이더라고요.


ㅇㅇ가게 라고 검색했을때 1페이지 전면 게시글(데이터) 노출량이 100%에 가까우며

한달 ㅇㅇ가게 키워드 검색량은 모바일pc합쳐 2000건이 넘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해도 검색니즈가 부족하고 뭘 더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물어봐도

왜그런지는 검색니즈가 부족하니 절대 알려줄 수 없다 입니다.


하....


직원말은 고객님 브랜드광고 굉장히 달기 어렵습니다.

다른 고객님들도 안되시는분들 엄청 많아요.

하고자 하는 그 키워드 검색어가 1페이지 최상단에 고정노출되는 방식이기때문에

매우 까다롭게 진행되는 광고입니다. 뭐 등등 이런 소리를 합니다.


ㅇㅇ가게 쳤을때 최상단 저희 홈페이지 도메인 뜨게 되어있습니다. 현재!

고유사업자명이고 고유도메인인기고 1페이지 전체 파트 view 플레이스 이미지 등등

싹다 저희 게시물로 노출 장악되 있는데 이정도로 해줘도 안해준다고 하면서

결론은 검색니즈가 부족하다 이런소리만 합니다....


직원은 한달뒤나 다음달에 한번 다시한번 신청해 보십시요 그러면 그때 될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검색니즈가 부족하니 그떄 되면 또 검색니즈가 올라가서 될수도 있습니다.

라고만 합니다.


하....



네이버측에서 별도로 기록 수집해놓는 검색니즈 로직이 따로 있다라고 판단해서

그냥 알았다고 하고 통화는 끊었는데,




결론적으로 아이보스 선생님들,,, 

검색니즈가 어떤걸 말하는걸가요?


아시는분 계실가요?

브랜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8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이회계사

세무사, 공인회계사

#마케팅 관련법
근육돌이

스마트스토어 및 쇼핑몰의 매출을 상승시켜드립니다.

#기타 온라인마케팅
유리나

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키워드광고#웹문서마케팅#기타 검색마케팅
백억만

온라인 마케팅 20년, 전략, 마케팅, 조직운영 전문가

#마케팅이야기#마케팅 트렌드#쇼핑몰 운영
사람마을_김변

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마케팅 관련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