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리터

동일 예산인데, 광고 노출량이 급격히 증가한 이유

2021.03.22 15:54

soovely

조회수 968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카카오 비즈보드 DA 광고 집행 중 <노출량>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현재 상황

0. 매체 : 카카오 비즈보드

1. 입찰방식 : 자동입찰

2. 일예산이 동일한 상황에서 전일 대비 노출량이 40% 이상 증가


여기서 제가 궁금한 부분은 일 예산이 동일한데 노출량이 이렇게 큰 폭으로 뛴 이유가 무엇일까요?


카카오 자동 입찰방식 설명을 보면

'광고 그룹 일예산 내에서 최대한 많은 클릭을 발생시켜 광고 효율을 높이도록 입찰금액을 자동으로 설정'이라고 나오는데요,

초보인 제가 명확하게 이해하기엔 다소 두루뭉실해보여서요.


노출량이 확 증가하기 전날과 당일의 성과를 소재별로 뜯어봤는데요,

전일 대비 CTR이 소폭 상승한(0.11%p)에 비용 및 노출량이 몰빵된 점을 확인했습니다. (163%)

다만, 전일 대비 CTR이 대폭 하락한(0.71%p) 의 노출량이 86% 증가했더라고요..?

그래서 또 ... CTR 기준이 아닌가? 싶습니다ㅠㅠ


답변 좀 부탁드려요

너무 궁금해 미치겠어요...! 


카카오카카오비즈보드비즈보드DA노출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