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 비즈보드 DA 광고 집행 중 <노출량>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현재 상황
0. 매체 : 카카오 비즈보드
1. 입찰방식 : 자동입찰
2. 일예산이 동일한 상황에서 전일 대비 노출량이 40% 이상 증가
여기서 제가 궁금한 부분은 일 예산이 동일한데 노출량이 이렇게 큰 폭으로 뛴 이유가 무엇일까요?
카카오 자동 입찰방식 설명을 보면
'광고 그룹 일예산 내에서 최대한 많은 클릭을 발생시켜 광고 효율을 높이도록 입찰금액을 자동으로 설정'이라고 나오는데요,
초보인 제가 명확하게 이해하기엔 다소 두루뭉실해보여서요.
노출량이 확 증가하기 전날과 당일의 성과를 소재별로 뜯어봤는데요,
전일 대비 CTR이 소폭 상승한(0.11%p)에 비용 및 노출량이 몰빵된 점을 확인했습니다. (163%)
다만, 전일 대비 CTR이 대폭 하락한(0.71%p) 의 노출량이 86% 증가했더라고요..?
그래서 또 ... CTR 기준이 아닌가? 싶습니다ㅠㅠ
답변 좀 부탁드려요
너무 궁금해 미치겠어요...!